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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창업] 비지니스모델링 단계(II-5) - 경쟁우위(Unfair Advantage )

by 커넬리트 2020. 1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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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모델링 단계(II-5) - 경쟁우위(Unfair Advantage )

시제품을 만들어서 시장에 진입하게 되면 곧바로 선점하고 있는 경쟁자와 마주치게 됩니다.

 

초기에 독점적 위치에 있어도 곧바로 후발 경쟁자가 시장에 진입하여 경쟁을 하게 되므로 경쟁에 대한 개념은 아이디어를 생각할 때부터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창업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내부자 정보, 팀원, 개인적인 권위등의 내부 구성 요소에 대한 경쟁우위 요소와 커뮤니티, 기존 고객, 외부 전문가 지지 등의 외부적인 경쟁우위 요소를 확보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읍니다. 

 

특히,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에서의 고객 불만사항을 개선하여 자사 솔루션에 반영하면 하나의 경쟁우위 요소를 확보할 수 있으므로 경쟁우위 요소를 찾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고객의 의중과는 상관없이 경쟁사 대비 제품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차별화된 서비스를 준비해 보아야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읍니다.

 

고객이 원하지 않거나 인정하지 않는 경쟁우위란 존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이야기는 경쟁사보다 자사 제품이 많이 팔린다는 의미이며, 이것은 곧 고객이 자사 제품의 경쟁우위를 결정한다고 할 수도 있읍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주시면 답변드리겠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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